눈누난나

[속초] 속초중앙시장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본문

맛집

[속초] 속초중앙시장 만석닭강정 vs 중앙닭강정

바나나난나 2024. 6. 11. 11:01
728x90

속초여행에서 빠지면 안 되는 먹거리 필수코스인 닭강정입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모두들 손에 닭강정 박스를 하나씩 들고 다니시는 걸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저는 평소에도 닭강정을 사랑하기 때문에
속초여행에서는 항상 빠지지 않고 닭강정을 먹고 있어요.
먹기 전에는 굳이 속초까지 와서 닭강정 먹어야 하나?
이번 여행에서는 닭강정 패스할까? 싶다가도
또 막상 먹고 나면 맛있어서 속초는 역시 닭강정이지! 하게 되는 무한루프입니다.
 
이번 속초 여행에서는 일정이 길었기 때문에 만석 닭강정과 중앙 닭강정을 모두 사 먹어봤는데요.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두 가게의 닭강정을 모두 먹게 되면서 비교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만 가볍게 참고만 해주세요!
 

만석닭강정 중앙시장점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1577-9042
매일 10:00 ~ 20:00

 

중앙닭강정 본점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033-632-3511
평일 09:30 ~ 19:30
주말 08:30 ~ 19:30

 
 
 
만석닭강정 메뉴와 가격

 
 
중앙닭강정 메뉴와 가격

 
일단 중앙닭강정이 만석닭강정보다 메뉴가 다양합니다.
만석닭강정이 보통맛, 핫끈한맛, 후라이드만 있는 반면
중앙닭강정은 보통맛, 매콤맛, 달콤맛, 후라이드로 만석닭강정에는 없는 달콤맛이 있어요.
매운 거를 전혀 못 먹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중앙닭강정 달콤맛이 좋은 선택일 것 같아요.
또 만석닭강정은 순살, 뼈로만 구성되어 있지만
중앙닭강정은 뼈, 순살, 콤보(날개, 봉, 다리 특수부위로 이루어진 제품)로 3가지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다양성 면에서는 중앙닭강정 승이네요.
 
가격은 보통맛 닭강정 기준으로 중앙닭강정이 1000원 더 비쌌고,
매콤한 맛을 기준으로 보면 동일했네요.
후라이드 기준으로 보면 중앙닭강정이 2000원 더 비쌉니다.
가격은 만석닭강정 승입니다.
 

중앙닭강정과 만석닭강정 모두 비슷한 상자에 비슷한 방식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만석닭강정은 사진을 못 찍었지만 거의 똑같이 생긴 박스에 끈으로 묶어서 포장해 줍니다.

중앙닭강정입니다.
먹음직스러운 빨간 양념이 고루 묻혀 있고 윤기가 흐르는 양념입니다. 
위에는 땅콩이 뿌려져 있고, 매콤한 맛이라 그런지 청양고추도 군데군데 보입니다.

중앙닭강정 매콤한 맛 순살로 시켰는데 부드러운 순살이었어요.

물엿이 많이 들어간 찐득한 양념으로 닭강정스러운 이미지에 부합하는 양념이었어요.
달달하면서 청양고추가 들어간 매콤한 맛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생각보다는 많이 매콤해서 어린아이들에게는 다소 매울 수 있어요.

이번에는 만석닭강정입니다.
만석닭강정은 아몬드 슬라이스 토핑이 올라가 있어요.

 
만석닭강정은 중앙닭강정보다 소스의 양이 적고, 찐득하지 않은 양념이에요.
만석닭강정도 핫끈한맛 순살이었는데
한 조각이 중앙닭강정보다 좀 더 크고 튀김옷이 더 얇고 바삭했어요.
그리고 만석닭강정은 특유의 새콤한 맛이 추가되어 있어요.
중앙닭강정이 매콤 달달하다면 만석닭강정은 새콤 매콤한 맛입니다.
 
만석닭강정과 중앙닭강정 모두 양이 많고, 식어서 다음날 먹어도 맛있었어요.
둘 다 너무 맛있었지만 제 입맛에는 개인적으로 중앙닭강정이 좀 더 맛있었네요.
닭강정 본연의 매콤 달콤한 맛이 맛있었고, 튀김옷도 적당히 두꺼워서 좋았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