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누난나

[제주 애월]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 푸짐한 고등어묵은지찜 본문

맛집

[제주 애월]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 / 푸짐한 고등어묵은지찜

바나나난나 2021. 6. 17. 00:11
728x90

제주도 애월 맛집으로 유명한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집 리얼 후기 입니다.

원래는 대기줄을 서야하는 유명 맛집이라고 하는데

저는 평일 저녁 6시쯤 방문하였더니 손님이 거의 없었어요.

식당은 넓고, 자리도 널럴해서 아주 쾌적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하면 원래 갈치조림, 고등어조림이 유명하잖아요.

고등어조림은 서울에서 많이 먹어봤지만 고등어김치찜은 낯설어서 궁금했었는데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뭔가 익숙하고 상상할 수 있는 그런 맛이었어요.

엄마가 집에서 해주는 김치찜 맛! 든든하고 익숙한 집밥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두명이서 고등어묵은지찜 한 개를 시켰는데 양이 상당합니다.

아사 직전으로 배가 엄청 고픈 상태로 도착하였는데 배터지게 먹을 수 있었어요!!

밑반찬도 집밥같은 느낌이죠?

정갈한 밑반찬과 푸짐한 고등어 묵은지찜! 

사진에는 없지만 쌈채소도 함께 나옵니다.

고등어묵은지찜과 쌈이 안 어울릴 것 같은데 쌈에 싸먹으니 맛있더라구요.

한국인이라면 군침을 안 흘릴 수가 없는 비주얼 입니다.

살이 통통한 고등어와 매콤한 묵은지!

양이 푸짐한게 느껴지시나요?

고등어 살이랑 묵은지랑 쌈에 싸먹어도 맛있고,

국물에 밥을 슥슥 비벼 먹어도 맛있어요.

고등어가 싱싱해서 그런지 비린내 하나도 안나고 적당히 매콤한 묵은지와 함께 먹으니 

모두가 상상할 수 있는 한국인의 맛입니다.

메뉴판사진을 못 찍어서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고등어묵은지찜 말고 다른 메뉴들도 있는데 거의 모두들 고등어묵은지찜을 먹으러 오시는 것 같아요.

식당 내부는 테이블도 많고 넓고 쾌적합니다.

낮에 오면 바다뷰가 보인다고 하는데 저녁에 와서 바다뷰를 보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아마 바다뷰 때문에 좀 더 유명해지지 않았을까 싶어요.

카운터에서 제주 특산품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는 뜻이겠죠??

 

제주도 이춘옥 원조 고등어쌈밥집은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모두에게 익숙하고 정겨운 집밥 같은 맛집입니다.

여행지에서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어린이 입맛이신 분들보다 어른들 입맛에 더 맞는 식당인 것 같네요.

저는 엄마가 차려주는 평범한 김치찜으로 배부르게 잘~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이정도로 유명해진 데에는 바다뷰와 애월이라는 지리적 위치 때문인 것 같기도 하네요ㅎㅎ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