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누난나

한옥 돌스냅 <아람채 한옥스튜디오> 쌍둥이 돌촬영 솔직후기 본문

임신, 출산

한옥 돌스냅 <아람채 한옥스튜디오> 쌍둥이 돌촬영 솔직후기

바나나난나 2024. 9. 25. 17:56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람채 한옥스튜디오에서 쌍둥이 아가들의 돌사진 촬영을 했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
성장앨범을 따로 촬영해주지 않아서 꼭 한옥에서 돌촬영을 해주고 싶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고민이 많았어요.
그러던 중 아람채를 발견하게 되었고, 야외가족앨범 상품으로 촬영 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가족사진촬영과 아기 까꿍샷을 포함한 독사진 촬영을 모두 할 수 있었답니다.
은평한옥마을 자체가 한옥도 이쁘고, 나무와 자연적인 배경도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아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서울 은평구 진관길 3 아람채
0507-1409-7720



촬영 과정과 스텝들

처음 도착하면 촬영할 때 입을 한복을 고르게 됩니다.
원하는 색감만 고르면 알아서 예쁜 조합으로 잘 추천해 주셔서 일사천리로 고를 수 있었어요.
그다음 엄마의 헤어메이크업이 1시간 정도 진행되고, 바로 한복으로 환복 후 촬영을 시작했어요.
엄마의 헤어메이크업을 하는 동안 아기들은 놀이방에서 아빠와 함께 이유식도 먹고 장난감 갖고 놀기도 하면서 쉬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때 잠이 부족한 아기들은 재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듣던 대로 아람채 한옥스튜디오 한복들은 종류도 많고 퀄리티도 좋았어요.

아기들 한복을 먼저 고른 후 아가들 한복에 맞춰서 엄마아빠 한복을 비슷한 색감으로 골랐어요.

저는 딸둥이니까 핑크색 계열로 입히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색동 한복도 이쁜 것 같다고 말씀드렸더니 모두 꺼내서 보여주셨어요.

한복이 너무 예뻐서 마지막까지 고민했는데 요즘은 금박이 들어간 한옥을 많이 입는다고 하셔서 금박 들어간 한복으로 결정!

사진 찍고 나니 금박 한옥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이쁜 것 같아요.

역시 전문가의 조언👍

아람채의 놀이방입니다.

놀이방도 너무 안락하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아기침대와 하이체어, 장난감들도 종류별로 있어서 아기들이 너무 잘 놀았어요.

엄마 헤어메이크업 시간이 생각보다 길어서 놀이방에서 잘 놀까 걱정했는데 새로운 장난감이 많아서인지 잘 놀았어요.

 

문제는 이제 아가들한테 한복을 입히는 순간부터 낯 가리면서 폭풍 오열이 시작되었다는 것인데요ㅠㅠ

아가들이 낯을 가려서 처음 한복을 입히는 순간부터 대성통곡 수준이었는데, 촬영하는 내내 울고불고하더라고요.😭
처음부터 끝까지 울어서 완전 망했다 생각했는데 결과물은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ㅎㅎ
웃는 사진이 하나도 없고 표정이 다 뚱한 표정이어서 아쉽긴 하지만..ㅠㅠ
그래도 울고불고했던 것에 비하면 비교적... 잘 나왔어요.

아가들이 울고 있는 와중에도 스텝분들이 아기가 카메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앞에서 엄청 노력해 주셨어요.

그 덕분에 울다가도 카메라를 잘 쳐다보더라고요.
스텝분들 모두 아기들을 잘 달래주고, 다양한 방법으로 카메라를 바라보게 하려고 애쓰는 모습이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촬영이 끝난 후, 결과물을 보니 그래도 잘 나왔더라고요.

보정 전 사진인데 이 정도면 만족입니다.

방긋방긋 웃으면서 돌촬영한 아기들은 도대체 어떻게 찍은걸까요...?

우리 애기들 표정은 다 뚱함.. 화났음...ㅎㅎ 미안해 얘두라..

아기들이 울고 있는 사진도 귀엽게 잘 나왔고, 스텝들이 잘 찍어주신 덕분에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쌍둥이들은 야외 촬영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쌍둥이 위주의 사진 올려요.

쌍둥이라서 귀여움도 2배❤❤

 

촬영 준비 팁

촬영을 준비하면서 미리 마음에 드는 한복을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다못해 색감이라도 미리 생각해 두면 좋겠더라고요.

그리고 원하는 헤어 메이크업도 미리 생각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쪽머리를 할 때 앞머리 쪽 볼륨을 너무 띄우지 않는 게 어울렸을 것 같은데 뽕이 많이 들어간 게 조금 아쉬웠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화장이 어두워서 그런 부분도 미리 말씀드렸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당일날 아기 컨디션 조절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잠은 충분히 많이 재워두시고, 이유식도 든든히 먹여두시고, 아기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과자들도 충분히 준비해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날씨도 너무 뜨겁고, 아기들도 울고 난리여서 고생스럽긴 했지만 드디어 쌍둥이들의 돌촬영을 마쳐서 후련합니다.

사진을 보니 자연스러운 분위기도 마음에 들고 아기들도 귀엽게 나와서 만족스러워요.

우는 사진도 나중에 추억이 되겠죠??😊

이제 한 달 정도 남은 돌잔치도 잘 준비해서 무사히 치렀으면 좋겠어요ㅋㅋ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