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누난나

[왕십리] 국내 3대 목살 맛집 땅코참숯구이 본점_주말 웨이팅없이 입장 후기! 본문

맛집

[왕십리] 국내 3대 목살 맛집 땅코참숯구이 본점_주말 웨이팅없이 입장 후기!

바나나난나 2023. 10. 17. 15:43
728x90

행당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땅코참숯구이입니다.

국내 3대 목살 맛집으로 유명한 땅코 참숯구이는 행당에 위치한 본점을 비롯하여,

성수점, 논현점, 역삼점, 명일점, 노원점까지 서울 곳곳에 지점이 많이 생겼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핫하고, 늘 웨이팅이 있는 왕십리본점에 다녀왔는데요.

예전에 먹어보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꼭 다시 방문하고 싶었는데 이번에도 역시 너무 맛있었어요ㅎㅎ

 

 

서울 성동구 행당로17길 26 1층 땅코참숯구이
0507-1311-6908

왕십리역 10번 출구에서 336m
영업시간 매일 14:00 ~ 22:50
라스트오더 21:50


땅코참숯구이 왕십리본점입니다.

오래된 식당인데도 변함없이 웨이팅이 있는 모습이에요.

저는 토요일 오후 5시쯤 방문하였고, 웨이팅이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먹다 보니 6시부터 웨이팅이 시작되더라고요.

사진은 다 먹고 나왔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땅코참숯구이 내부 식당 모습입니다.

사진으로는 다 안 찍혔는데 실제로는 사진보다 2배 정도 더 큽니다.

테이블 깔끔하고, 고깃집 치고 연기도 별로 안 나고 쾌적했어요.

땅코참숯구이 기본 제공찬입니다.

명이나물, 비지찌개를 주는 점이 특이합니다.

비지찌개는 뭐 별거 안 들어있는데 맛은 있어요ㅎㅎ

비지찌개는 추가 주문 시 4000원 비용이 발생합니다.

와사비, 갈치속젓, 명이나물까지 제공되어서 좋았어요.

땅코참숯구이 메뉴.

목살 1인분 (200g) 19000원.

돼지고기 목살이 언제 이렇게 비싸진 걸까요....?ㅎㅎ

주문한 목살 2인분입니다.

땅코참숯구이는 무조건 목살입니다!!!

근데 200g이 원래 이렇게 적은가....?ㅎㅎ 되게 양이 적다... 싶었어요..ㅠㅠ

땅코참숯구이의 두툼한 목살.

고기를 주문하면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분이 다 구워주십니다.

728x90

고기가 알맞게 익으면 이렇게 불판 옆에 달린 그릇.... 같은 부분에 올려놔주십니다.

전문가가 구워줘서 그런지 진짜 육즙이 미쳤어요ㅠㅠ

완전 적당하게 잘 익은 목살..ㅠㅠ

땅코참숯구이는 고기도 맛있지만 이렇게 다 구워주셔서 너무 좋아요.

구워주시면서 다 잘라주시고, 연기도 안 나게 조절해 주시고, 

먹기만 하면 돼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완전 초곡해보이는 땅코참숯구이 목살입니다.

두툼하게 잘라주시는데 소금만 찍어먹어도 존맛입니다ㅠㅠ

왜 이렇게 유명하고 사람들 맨날 줄 서있는지 알 것 같아요.

같이 주시는 콩나물무침도 이렇게 불판에 올려주시는데

고기랑 같이 먹어도 너무 맛있고..

사실 땅코참숯구이 목살은 그냥 소금만 찍어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소금 조금이랑 와사비 조금 올려서 먹는 게 짱 맛있음..

콩나물무침 밑에는 김치도 같이 있습니다.

이렇게 불판 위에 올려주시면 고기와 함께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버섯!!! 버섯도 너무 맛있어요.

왜 버섯에서 고기 맛이 나는 걸까요?

집에서 버섯 구워 먹으면 이 맛이 안나던데.....?

다들 같은 생각을 하는 건지 버섯 추가하시려면 추가비용 있고, 고기와 함께 주문 시에만 주문할 수 있어요.

물냉면까지 맛있어요...

고기 먹으면 마지막은 역시 개운한 물냉면이죠!

주위에서 다들 전투라면 드시길래 살짝 고민했지만, 물냉면 포기 못해!

그리고 땅코참숯구이는 물냉면도 맛있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었어요...

 

목살부터 물냉면까지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이 적어서 사실 두 명이서 2인분 시키면 모자랄 것 같고,

2명이서 기본 3인분부터는 깔고 시작해야 될 것 같은 양이었지만....

양이 좀 많다 하시는 분들은 2명이서 4인분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은 양이었지만..

가격도 좀 비싸긴 했지만...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ㅋㅋㅋㅋ

돼지고기 목살이 땡기시는 분들은 땅코참숯구이 추천드려요!

728x90
Comments